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함께읽기

함께읽기

결혼 생활의 빈 그릇

2019년 05월 2주 (2019-05-12)

출처 : - 린다 딜로우, 《준비된 결혼, 준비된 배우자》 중에서

우리는 해마다 성숙함으로써, 사랑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어 가기를 바라지만 이 땅에서 그런 완전함을 이룰 수는 없단다.
만약 남편이 너희들의 ‘빈 그릇’을 채워 주지 못할 때 어떻게 하겠니? 채우지 못한 필요들을 어떻게 하겠니? 나는 제임스 답슨 박사가 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수년간 지니고 다녔다.

남편에 관한 나의 충고는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고, 이해시킬 수 있는 것은 설명하며, 배울 만한 것은 가르치고, 나아질 수 있는 것은 개조하며, 확정할 수 있는 것은 결심하고, 타협할 수 있는 것은 협상하라는 것이다.
독특하고 분명히 다른 성격을 가진 불완전한 두 사람이 전혀 조리되지 않은 생 재료를 가지고 가능한 한 최고의 결혼 생활을 창출하라. 그러나 결코 다듬을 수 없는 거친 모서리나 결코 근절할 수 없는 잘못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최선의 시각을 개발하고, 마음속으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용납하도록 노력하라.
정신 건강의 제1 원칙은 바꿀 수 없는 것을 용납하는 것이다. 당신은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나쁜 상황 때문에 쉽게 엉망이 되지만, 또 그것들을 견디기로 결심할 수도 있다.
당신은 남편이 당신의 모든 필요와 포부를 채워 줄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한 인간이 다른 사람의 가슴 속에 있는 모든 바람과 소망을 만족시켜 주는 일은 거의 없다.
물론 동전에는 양면이 있다. 즉 당신 역시 남편의 완전한 여인이 될 수 없다. 당신이 매일 24시간 동안 남편의 성적인 꿈의 대상이 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남편은 당신의 감정적 필요를 전부 해결해 줄 만큼 완벽하게 갖추고 있지 않다. 두 사람 모두 인간의 약점과 결점, 초조함과 피곤함을 지닌 존재이다.
훌륭한 결혼 생활이란 완전함이 지배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건전한 시각으로 ‘미해결된’ 수많은 문제들을 내려다보는 인간관계인 것이다.

Vol.172 2019년 5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365qt@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