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클리닉

가정클리닉

준비된 비보호 좌회전 인생

2019년 05월 1주 (2019-05-05) 이의수 목사(사랑의교회 사랑패밀리센터)

 인생은 마치 ‘비보호 좌회전’ 신호와 같다. 선택에는 반드시 책임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우리가 겪는 많은 문제의 원인은 애매한 기준으로 삶의 방향을 찾지 못하는 데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목적이 분명한 사람은 기준이 명확하기 때문에 단순하지만 힘 있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기 원한다면, 선택이 필요한 순간 비보호 좌회전을 해야 한다.
때로는 무모함에 힘을 실어 자신의 인생을 위한 선택을 해 보자. 위험 요인도 있지만 적절한 시간과 상황에 좌회전하면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실패를 무릅쓰지 않는다면 성공도 경험할 수 없다. 인생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원한다면, 그만큼 소중하게 여기는 것들을 희생하겠다는 각오도 필요하다.
필요한 시점에 비보호 좌회전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하다. 누구나 나이가 들면 점점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기 원한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마음만 있으면 무엇하겠는가? 마음에 합당한 현실적인 준비가 동반돼야 한다.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벗어나 다른 일을 하고 싶다면, 내가 해 보고 싶은 일을 취미 삼아 조금씩 배우며 익히는 준비가 필요하다. 경험해 보지도 않고 창의적인 경영을 하기란 어렵다. 생각하고 꿈꾸는 일들을 현실에서 이룰 때까지 노력해 보자. 무작정 직장을 버리고 새로운 일을 배우는 데 인생을 쓰기는 너무 아깝다. 일상의 자투리 시간을 통해 인생 후반전을 준비한다면 가장 실속 있는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겪어야 배우는 것들도 있다. 문제에 부딪혔을 때 도망치지 말고 직면하는 용기를 갖자. 인생이 예측했던 방향대로 순순히 움직여 준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그러나 인생은 예측 불가 그 자체다. 따라서 내게 일어나는 문제를 살다 보면 겪을 수 있는 일들 중 일부로 여기는 자세도 필요하다. 잘 준비한 비보호 좌회전이 우회전보다 안전할 수 있음을 기억하자.


Vol.172 2019년 5월호

과월호 구입은 재고여부 확인을 위해
먼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489-4380
이메일 : 365qt@sarang.org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