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날마다 솟는 샘물 말씀읽기 가정예배

가정예배

천국을 소유한 가정
(마태복음 13:44~50)
찬송 : 102장(새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2016. 10
23
주일


기도하기 가족중에 한 명이 기도를 합니다.
성경읽기

13장

  1. 44.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2. 45.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3. 46.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4. 47.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5. 48.  그물에 가득하매 물 가로 끌어 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버리느니라
  6. 49.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
  7. 50.  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갈리라
말씀나누기

가족 중에 한 명이 오늘의 메시지를 낭독합니다.

천국의 가치를 평가한다면 어느 정도일까요? 그리고 천국을 얻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예수님께서는 비유를 통해 천국이 가진 가치와 그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십니다.
천국은 밭에 감춰져 있는 보화와 같습니다. 그 보화를 발견한 사람은 보화가 감춰진 밭을 사기 위해 자신의 모든 재산을 팝니다. 그 보화는 자신이 팔아버린 재산보다 훨씬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화를 발견한 사람이야 곧 그 보화를 팔아 이전에 팔았던 재산보다 더 많은 재산을 얻을 수 있고 밭도 소유할 수 있었겠지만, 진주 장사는 값진 진주 하나를 얻기 위해 자신의 모든 재산, 곧 기존에 갖고 있던 진주까지 다 팔아서 그 진주 하나를 샀기에 가진 것이라고는 그 진주 한 알밖에 없게 됩니다.
사실 진주를 거래하는 사람이 진주 하나를 위해서 다른 모든 소유를 판다는 일은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진주 장사를 하는 사람이 그런 판단을 할 정도였다면, 그 진주의 가치는 엄청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천국은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가치가 당장 눈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마치 그물에는 상품 가치가 있는 물고기만이 아니라 무가치한 물고기도 함께 들어올 수 있듯이, 이 세상에는 무가치한 것들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언젠가 좋은 고기는 그릇에 담고, 그렇지 않은 고기는 버림을 당할 것입니다. 의인인 척하고 있던 자들 중에서 악인들이 걸러질 것이고, 그들은 천국 밖에 버려져 울며 이를 갈 날이 올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가진 천국을 소유하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은 드러나지 않더라도, 곧 그 가치가 발현될 날이 온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또한 그것을 소유하기 위해 대가를 지불하기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가족이 가장 가치 있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은혜나누기

1. 밭에 감춰진 보화와 값진 진주를 자신의 재산을 다 팔아 산 사람의 이야기에서 느낀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2. 모든 것을 팔아 살만큼 소중한 천국과 신분을 얻은 사람으로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섬김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고 실천해 봅시다.


함께기도하기

우리 삶의 가장 소중한 보화는 하나님의 은혜이므로,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에게 이 은혜를 적극적으로 나누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칩니다.

한줄나눔
  • 한줄나눔 :
    * 로그인 하셔야 글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