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월호 보기

2015년 03월

사막을 건너는 법

과월호 보기

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그늘진 바위 아래서 작은 물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물을 마시려 보니 물병에는 이런 쪽지가 매달려 있었습니다.
“이 물을 절대 그냥 마시면 안 됩니다. 큰 바위 옆 모래를 치우고 덮개를 열면 펌프가 나올 것입니다. 거기에 이 물을 부어 펌프질을 해서 물을 마시기 바랍니다. 머리도 감고 샤워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물을 물통에 가득 담아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 한 가지를 기억하십시오. 다시 이 물병에 물을 담아 넣고 병마개를 꼭 닫아 놓으십시오.”
그러나 이 여행자는 목이 탄 나머지 병에 든 물을 먼저 마셔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그는 얼마 후 사막에서 목숨을 잃게 되었습니다. 이 여행자는 한순간의 해갈을 위하여 모든 것을 잃게 된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육체적 욕망과 자기감정에 따라 살면, 이 여행자처럼 인내심과 분별력을 잃게 되고 결국 생명을 얻을 수 있을 상황에서조차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여행자가 안내문에 따라 펌프에서 물을 길어 올렸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실컷 마시고, 깨끗하게 씻고, 물통에 물을 가득 담아 메마른 사막을 지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뒤에 오는 이에게도 생명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였을 것입니다.
한 사람이 한순간 자신의 육체적 욕망과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면 이처럼 자기만이 아니라 자기 뒤에 오는 이들과 자기 이웃과 자기가 속한 공동체의 생명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자기 육체를 따라 살지 않고 주의 말씀을 따르는 믿음과 분별력만이 우리를 생명의 길로 인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