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말씀 정상익 목사
<큐티프렌즈> 친구들! 2019년이 새롭게 시작되었어요. 한 해를 시작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로 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떤 은혜를 주셨을까요?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닫고 감사할 수 있을까요? 에베소서, 빌레몬서, 시편 106편 말씀과 마가복음 1~6장 말씀을 함께 살펴보아요.
은혜로 구원해 주셨어요 (에베소서 1~3장)
바울은 에베소와 소아시아지역에 있는 사람들에게 편지를 보내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무엇인지 말해 주었어요. 바울은 구원이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해요. 이 선물은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선물이에요. 바울은 하나님께서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모든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은혜로 구원을 주셨다는 것을 가르쳐 주었어요.
은혜받은 사람답게 살아요 (에베소서 4~6장, 빌레몬서, 시편 106편)
바울은 구원의 은혜를 받은 사람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려 주었어요. 은혜를 받은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어야 해요. 주님께 하듯 다른 사람을 섬기며 사랑으로 대해야 해요. 바울은 빌레몬에게 보내는 편지에서도 은혜를 받은 만큼 베풀라고 말했어요. 도망친 종 오네시모를 용서하고 받아들이며 사랑을 베풀라고 말한 것이에요.
은혜의 복음을 전해 주셨어요 (마가복음 1:1~3:12)
마가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야기를 전해 주었어요.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고 낮은 습으로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의 복음이 어떻게 전해지는지 보여 주었어요. 예수님께서는 여러 지역을 다니시며 기적을 베푸시고 사람들을 고쳐 주셨어요. 그리고 나와 같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는 놀라운 은혜의 복음을 널리 전해 주셨어요.
은혜의 복음이 널리 퍼지게 하셨어요( 마가복음 3:13~6장)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세우셨어요. 그리고 제자들에게 비유를 통해 말씀을 가르쳐 주셨어요.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깨닫도록 도와주신 것이에요. 예수님의 고향 사람들과 헤롯왕이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했지만, 예수님께서는 계속해서 복음을 전하셨어요. 제자들에게 능력을 주시고 그들과 함께 은혜의 복음을 널리 전하셨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구원을 선물로 주셨어요.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이라는 선물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깊이 묵상하고 감사하는 제자가 되기를 소망해요. 예수님과 제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은혜의 복음을 다른 사람에게 널리 전하는 <큐티프렌즈> 친구들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