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말씀 조충현 목사
<큐티프렌즈> 친구들! 이번 호에서는 요한복음 16~21장과 시편 113~115편, 신명기 1~6장 말씀을 함께 살펴보아요.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에게 승리의 삶을 선물해 주셨어요. 또한 신명기 말씀에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한 모세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지키는 방법을 알려 주셨어요!
예수님께서 성령님을 보내셨어요(요한복음 16~17장)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앞두고 제자들에게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 주겠다고 약속하셨어요. 성령님께서는 예수님을 대신하여 연약한 제자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해 주세요.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길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이라고 기도하시며, 이 땅에 남겨지는 제자들을 위해 간구하셨어요.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과 자신이 하나이신 것처럼, 제자들이 세상에 속하지 않고 진리 안에 굳게 서서 하나 되기를 원하셨어요.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고 승리하셨어요(요한복음 18~21장, 시편 113~115편)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께서는 안식 후 첫날, 약속대로 부활하셨어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께서 세상을 이기셨다는 것을 보여 준 사건이에요.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어요. 그리고 자신을 부인한 베드로에게 찾아가셔서 “나를 사랑하느냐?”라고 물으시며 자신의 양을 먹이는 사명을 주셨어요. 또한 시편 113~115편에서 시인은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을 높여야 하며, 하나님 외에 그 어떤 것도 예배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고백해요.
하나님께서 광야 40년 동안 인도하셨어요(신명기 1~3장)
모세는 호렙산에 도착하여 이스라엘이 앞으로 차지할 가나안 땅에 대해서 이야기해요. 가나안 땅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신 땅이었지만, 갈렙과 여호수아를 제외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하고 두려워했어요. 이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은 40년 동안 광야를 방황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광야에서도 이스라엘 백성을 지키시며, 헤스본 왕 시혼과 바산 왕 옥을 쳐서 승리하게 하셨어요. 이스라엘 백성의 불순종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신실하게 약속을 지키세요.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을 지켜요(신명기 4~6장)
하나님께서는 호렙산에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십계명을 주셨어요. 제1계명부터 제4계명까지는 하나님께 대해 지켜야 할 계명이며, 제5계명부터 제10계명까지는 이웃에 대해 지켜야 할 계명이에요.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며, 오직 하나님만을 섬겨야 해요.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도,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다음 세대에게 하나님의 계명을 가르치라고 당부했어요. 이를 통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면 축복의 길이 열리고, 이를 어기면 멸망의 길이 열린다는 것을 기억해야 해요.
우리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신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으며, 하나님의 자녀로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데 힘써야 해요. 그리고 광야에서도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나의 삶에도 함께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해요.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큐티프렌즈> 친구들이 되기를 소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