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디사이플소식 디사이플
한 영혼을 향한 그리스도의 비전 품기
84기 CAL세미나 개최 예정
제자훈련의 목회철학과 구체적인 방법, 실제 현장이 소개되는 CAL세미나가 84번째로 개최된다.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84기 CAL세미나에는 전국과 세계 곳곳의 목회자와 사모, 선교사가 참여해, 제자훈련의 목회철학을 공유하게 된다. 옥한흠, 오정현 목사를 비롯해 호산나교회 최홍준 목사, 광주 사랑의교회 박희석 목사, 사랑의교회 강명옥 전도사, 국제제자훈련원 김명호, 김건우 목사, 박주성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참가자들은 광인론, 교회론, 제자도를 비롯해, 제자훈련과 교회성장, 소그룹 인도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순장반, 제자훈련, 다락방 등 실제 사랑의교회의 사역현장을 참관할 예정이다.
제자훈련 인도방법을 몸으로 습득한다
제자훈련 체험학교 개최 예정
제자훈련의 귀납적 인도방법을 몸에 익히도록 돕는 제자훈련 체험학교가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개최된다.
제자훈련 체험학교는 CAL세미나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소그룹 형태로 이뤄지는 워크숍이다.
참가자들은 스태프들이 인도하는 소그룹 구성원이 되어보기도 하고, 또한 자신이 직접 소그룹을 인도하며, 스태프들의 조언을 받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제자훈련을 현장에 접목해갈 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의문들을 함께 논의하며 길을 찾아보는 포럼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영혼의 추수, 대각성 네트워크 마지막 모임
2009 대각성 네트워크 6차 모임
올해 3월부터 함께 6차례에 걸친 모임을 갖고, 영혼 추수를 준비해온 2009 대각성 네트워크가 마지막 모임을 가졌다.
지난 10월 20일 사랑의교회에서 열린 대각성 네트워크 6차 모임은 사랑의교회 대각성전도집회 현장 참관과 네트워크 참가자들을 위한 뱅큇으로 이뤄졌다.
그동안 대각성 네트워크를 통해 사랑의교회의 대각성전도집회 준비 과정을 함께 따라가며 준비했던 참가자들은 사랑의교회 대각성전도집회 참관을 통해 각 교회에서 이뤄질 대각성전도집회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렸다.
국제적 리더들의 강의 통한 리더십 향상
2009 글로벌 리더십 서미트 개최
국제적인 리더들의 강의를 통해 개인의 리더십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2009 글로벌 리더십 서미트가 개최된다.
빌 하이벨스 목사와 윌로크릭교회 연합의 주도로 출범한 글로벌 리더십 서미트는 전 세계의 지역 교회와 크리스천 리더들을 보다 실질적으로 돕는 리더십 강연 프로그램이다.
11월 16, 17일에는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11월 23, 24일에는 부산중앙교회(담임: 최현범 목사)에서 열린다.
이번 글로벌 리더십 서미트에는 윌로크릭교회의 빌 하이벨스, 국제정의선교회 게리 하우겐, 국제 컴패션의 웨스 스태포드 등을 포함해, 유명가수이자 에이즈 퇴치 운동가 U2의 보노의 강의가 준비됐다.
또한 한국에서는 웰컴의 문애란 대표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이장로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이중 외국인 강사들의 강의는 DVD로 이뤄진다.
● 문의 02-581-3488 www.willowcree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