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월호 보기
정감만찬
온 가족이 함께 정감 넘치는 만찬을 나누며 증인은 법정에서 무엇을 하고, 재판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찬양
찬송가 268장 온 세상 위하여
성경읽기
24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25 내가 교회의 일꾼 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직분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
26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28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29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말씀의 문을 열며
바울은 자신이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 즉 그리스도인으로서 세상과 구별되게 살아가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여러 가지 핍박과 시련과 고통을 기쁘게 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는 예수님이 교회를 위해 받으신 고난에 동참하는 것이기에 마땅히 기뻐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할 일입니다. 우리는 사도 바울과 같이 교회의 일꾼 된 자로서 ‘사람들에게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 알게 하고,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는 일’에 헌신해야 합니다(27~28절). 우리가 세상에 알려야 할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그리고 그분이 심판주로 다시 오실 만왕의 왕이며, 이를 믿는 사람은 그와 같은 영광을 누릴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신앙의 성숙도는 어떻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얼마나 이루며 사는지, 그 삶으로 가늠할 수 있습니다(25절). 우리는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을 증언하고, 자신의 외아들을 십자가에 내어 주시기까지 인간을 사랑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삶 속에서 증명해 보여야 합니다.
은혜 나누기
1.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당하는 고난까지도 하나님의 일이기에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이기에 조롱당하고 욕먹을 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핍박받을 때 나는 어떤 생각을 하는지 나누어 봅시다.
2. 우리를 교회의 일꾼으로 세우신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무엇을 이루고자 하심입니까?(25절)
3. 하나님의 증인으로서 각자 또는 우리 가족이 함께 이번 주간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봅시다.
정감 나누기
1.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하나님 앞과 가족 앞에 감사의 제목, 고백과 용서의 내용을 이야기해 봅시다.(용납의 불문율을 기억하면서)
2. 감사의 구체적인 표현으로, 회개와 이웃 사랑의 표현으로 *정감함에 물질을 드립시다.
함께 기도하기
“오늘은 직장에서 하나님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가족 구성원이 마무리 기도를 해 주세요.”
1. 저희가 알고 있는 복음의 풍성한 비밀을 동료와 이웃과 친척에게 전하며, 그들을 구원의 자리로 초청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미리 보내신 탈북자들을 잘 섬기고, 사회에 정착하도록 돕는 것이 통일을 위한 준비임을 한국 교회가 깨닫게 하소서. 이를 위해 남모르게 수고하는 사역자들을 주께서 위로하소서.
3. 아시아_ 쿠웨이트(Kuwait) 수백 명에 불과한 그리스도인들을 보호해 주시고, 이 땅이 서구 문화뿐만 아니라 기독교 신앙에도 문을 열게 하셔서 문서 사역과 방송 매체를 통해 복음이 효과적으로 전파되게 하소서.
* 정감함 : 말과 혀로만 하지 않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감사와 회개를 표현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특정한 정감함을 만들어 사용하시거나 가정의 저금통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모아진 물질은 이웃 사랑 실천에 사용합시다.